건강상식

오체투지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생각하는 공학자 2021. 4. 2. 11:00

 

오체투지 다이어트

오체투지란?

얀마와 티베트의 인권 유린 사태에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오체투지로 시위하는 것을 접할 수 있습니다. 오체투지는 오래된 불교의 예경 방식 중 하나로 우리나라의 절과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오체투지의 의미와 방법

 

오체투지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가?

불교 신도가 아니어도 건강을 위해 108배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108배 어플도 등장하여 절을 하는 횟수에 따른 칼로리 소모도 계산해 줍니다.

 

결론적으로 108배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심신의 안정을 가져와 정신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108배의 오체투지를 통해 소모되는 칼로리는 시속 6.5km 속도로 12분간 빨리 걷기 또는 9분간 조깅을 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체중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이 성인 기준으로 대략 100kcal 수준을 소모하는 강도입니다.

 

108배를 끝마치는 시간은 대략 15분 정도로 운동 시간이 길지 않고 전신을 모두 사용하여 운동 효과가 좋습니다.

 

몸의 균형을 잡아줄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 독소 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체투지를 하지 않아야하는 경우

다만 무릎에 무리를 줄 수 있어 통증을 느끼거나 무릎 관련 질환이 있다면 오체투지 말고 다른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발이 차가워지는 냉족증이 생기는 분도 오체투지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오체투지는 저강도 유산소 운동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체중 감소를 원하시는 분들은 오체투지 108배를 통해 목표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1 2 3 4 5 6 7 8 9 ··· 12